[Ausbildung] 아우스빌둥

아우스빌둥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게 좋은가? 아니면 우편으로 신청하는 게 좋은가?

OnceBH 2022. 12. 20. 05:02
반응형

아우스빌둥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게 좋은가? 아니면 우편으로 신청하는 게 좋은가?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2022년도도 거의 다끝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내년의 아우스빌둥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꽤나 중요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우스빌둥은 매년 9월 1일 시작하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조금 빨리 혹은 늦게 시작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9월 1일이 시작하는 날입니다. 이미 여러분들께 댓글로 말씀드렸지만, 아우스빌둥은 가능한 한 빠른 시기에 지원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1월부터 5월 사이에는 지원을 하셔야, 여러 좋은 여건과 배움의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회사를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우스빌둥을 준비하다 보면 은근 고민되는 게 많습니다.

"독일은 서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데... 우편으로 신청해야 하나??" "아니면 간편하고 빠르고 안전한 이메일로 지원을 해야 하나??"

오늘은 이 부분에 관해서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래서? 온라인 아니면 우편?
  2. 마치며.

 

1. 그래서? 온라인 아니면 우편?

 

일단 저는 모두 인터넷으로 지원했습니다.

저 역시 아우스빌둥을 준비할 때 네이버에서 이런저런 검색을 해보니 우편으로 보내는 게 더 좋다. 우편으로 보내야지 정성을 더 보일 수 있다.

혹은 직접 회사에 방문해서 이력서를 제출하는 게 좋다. 등등 이런저런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그 뒤 까맣게 잊고 지내다 아우스빌둥 지원시기가 되어 갑자기 생각이 나 여자 친구에게 물었습니다.

우편으로 지원하는 게 좋아? 아니면 직접 가서 이력서를 드리는 게 좋은가?

여자 친구가 말했습니다. 온라인으로 해. 요즘은 온라인으로 다해.

혹시나 아우스빌둥은 다를까 싶어서 주변에 요리사로 아우스빌둥을 하던 누나에게 한번 더 확인차 물어보았습니다.

누나가 말했습니다. 온라인으로 해. 누나 온라인으로 다 지원했어.

 

그렇습니다. 요즘은 다 온라인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이렇게 아우스빌둥을 찾고 지원해주는 사이트도 아주 많이 생겼습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하시면 회사에서 제공하는 연차별 월급, 복지, 위치,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요건 등등 모두 한눈에 찾아보고 지원까지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마치며.

 

오늘은 짧게 아우스빌둥 어떻게 지원하는 게 좋은가 알아보았습니다.

뭐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이겠지요. 당연히 온라인으로 지원하지 뭔 우편으로 하겠냐...

그런데 막상 독일에서 아우스빌둥 지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은근히 헷갈리고 고민될 수 있습니다.

짧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한 해도 마무리 잘하시고 하시려는 일 도전하시려는 일 모두 잘 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완벽한 준비란 없다, 완벽한 준비란 영원히 시작하지 않는 것 과 같다.

Es gibt keine perfekte Vorbereitung.

Perfekte Vorbereitung ist das Gleiche, wie nie anzufang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