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3

M1 맥북 에어 기본형 웹, Xcode 개발 후기.

M1 맥북 에어 기본형 웹, Xcode 개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대략 3개월 전 구매했던 맥북 기본형에 대해 짧은 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그리고 또한 맥북이 과연 개발할 때 정말 좋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발하려면 맥북? 3개월 웹, 스위프트 개발 후기. 마치며. 1. 개발하려면 맥북? 제가 독일에서 경험해본 바로 여기선 개발자들이 윈도우보다는 맥북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단지 감성?? 디자인이 심플하고 멋져서? 아니면 개발자 스티커를 붙이기 좋아서? 스타벅스 출입?? 이를 위해선 운영체제 또한 터미널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의 맥은 Unix 계열 중 하나입니다. 이는 리눅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배포판이 있지만 사실 Unix를 기초 바탕으로 나온 여러..

[Day] 일상 2021.09.13

아우스빌둥 선배로써 후배에게 무엇을 해주는가?

아우스빌둥 선배로써 후배에게 무엇을 해주는가? 아우스빌둥을 준비하시거나 아우스빌둥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아우스빌둥을 준비하고 시작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절망적인 독일어, 문화 차이 등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당연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새로운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이 여간 쉽지 않고 긴장도 많이 됩니다. 하지만 사실 그런 부분은 크게 걱정 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필요한 사항, 정보를 아우스빌더가 다 준비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우스빌더가 모든 것을 준비하거나 도와줄 수 없습니다. 왜 일까요?? 아우스빌더라면 모든 사항에 저를 도와주고 책임져주어야 되는 것 아닐까요?? 반은 맞고 반은 ..

Typescript와 React npm 모듈 설치관련 정보.

Typescript와 React npm 모듈 설치 관련 정보. 개발자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코딩을 접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프런트엔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 라이브러리 혹은 프레임워크를 배우시게 되는 과정에서 리액트를 알게되거나 배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는 자신의 지식을 이리저리 꽁꽁 숨기는 직업이 아닌 너도나도 지식을 나누어 필요한 혹은 유용한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혹은 알고리즘을 대중화시키고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액트를 배우시는 경우라면 자바스크립트를 어느 정도 사용하실 수 있다는 뜻일 것입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타입스크립트를 들어보시거나 경험해 보신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타입스크립트로 리액트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