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4

독일어로 편지, 이메일 작성하는 방법. 독일어 기초.

독일어로 편지, 이메일 작성하는 방법. 독일어 기초.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어로 편지 혹은 이메일을 작성하는 방법에 관해서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일할 때 혹은 학교를 다닐 때 상당히 직원들 혹은 학생, 선생님, 담당자, 교수님분들께 편지 혹은 이메일을 작성해야할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편지 혹은 이메일을 작성할 때 작성방법을 아는 것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고, 내용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일어에도 우리나라와 같이 높임말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친하더라도 나이가 많다면 존댓말을 쓰게 되는데, 독일은 나이가 많더라도 서로 Du를 사용하기로 했다면, Du를 사용합니다.) 자 그럼 이메일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eutsch] 독일어 2021.04.28

인터페이스란? 추상클래스란? 초보개발자

인터페이스란? 추상클래스란? 초보개발자 코딩을 하다 보면 항상 이러한 생각이 듭니다. "작동은 잘하는데, 코드가 너무 보기 싫어...' 혹은 "작동은 잘 하는데, 이걸 좀 더 짧게 쓸 수 있을 거 같은데" 등등... 그럴 때 패턴을 알아놓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패턴을 이용하려면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를 사용하게 될 날이 올 것입니다. 코딩을 하면서 결과적으로 문제없이 프로그램이 작동한다면, 사실 그게 가장 중요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다음 생각해야 할 부분들도 문제없이 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저는 크게 2가지로 생각이 됩니다. 1. 코드의 간략화(가독성)와 캡슐화. 2. 유지보수. 이를 위해서는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당연히 일..

내돈내산 기계식 키보드 리뷰

내 돈 내산 기계식 키보드 리뷰 저는 현재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따로 컴퓨터가 아닌 회사 노트북 혹은 개인 노트북을 이용하고있습니다. 노트북마다 키보드 자판의 위치 혹은 기능들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초저가형 키보드와 마우스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마저도 손목이 아파오기 십상이고, 저가형이라서 그런지 동시에 자판을 몇 개 누르면 입력이 되지 않거나, 코드를 작성 시 반응속도 저하, 더군다나 개발을 하면서 Home 혹은 End 키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저가형 키보드에서는 항상 FN키를 누르고 특정키를 눌러야 해서 고민 끝에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 제품은 적축을 사용하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로, 전체 색상은 검은색에 붉은빛이 들어오는 게 특징입니다. ..

[Day] 일상 2021.04.11

개발자 아우스빌둥의 팁!! 소통과 질문.

개발자 아우스빌둥의 팁!! 소통과 질문. 오늘은 제가 개발자 아우스빌둥을 하면서 느낀 점과 개발자 아우스빌둥을 할 때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능력들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해보려 합니다. 이는 아무래도 개인적이고 회사, 지역마다 다를 수 있기에, 일반화는 하기 힘드나, 아무래도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노력을 한다면 3년의 개발자 아우스빌둥 기간 동안 조금은 도움이 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차. 모른다면 질문하세요. 질문하기 전에 최대한 노력해보세요. 소통하세요. 과정, 결과물을 되도록 많은 분들과 공유해보세요. 1. 모른다면 질문하세요. 남들은 다를지 모르나, 저 같은 경우 한국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참 하기 힘든 게 질문이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들이 존재하겠지만, 몇 가지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