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8

따듯한 날씨에 산책 가기. 맑은 날씨 산책하기.

따듯한 날씨에 산책 가기. 맑은 날씨 산책하기. 전날 비가오더니 오늘은 너무 화창한 날씨에, 일을 마치고 여자친구와 숲 속으로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날씨도 너무 따듯해져서 봄이 오는구나 하고 실감하는 날이었네요. 저는 호수 혹은 성으로 산책을 가는 것도 참 좋아하지만 역시 숲 속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특히 이렇게 비가 온 다음날 가는 숲속 산책은 숲 특유의 향을 참 느끼기 좋습니다. 수많은 나무들 사이에 보이는 곤충, 동물들을 보는 재미도 좋습니다. 또한 비교적 사람들이 적어 편안히 산책하기도 좋고요. 도시의 소음에서 멀어져 나무들이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새소리, 딱따구리 소리들이 너무 좋고 맑은 공기를 마실 때의 상쾌함이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산책하며 찍었던 사진 몇 장을 또 올리려 합니다. ..

[Day] 일상 2021.03.31

리액트 axios란? axios 사용하기. Node.js 모듈 axios란?

리액트 axios란? axios 사용하기. Node.js axios란? Axios는 npm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가능한 HTTP request 모듈 혹은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는 ES6 Promise API를 지원하며 Node.js 혹은 브라우저의 HTTP request에 사용됩니다. 오늘은 가볍게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6 전 비동기식 처리를 하려면 콜백 지옥이 따로 없었습니다. 함수 안에 함수 또 함수를 불러와 코드는 지저분하고 길며 피라미드가 쌓이기 십상이었습니다. 하지만 ES6로 넘어오면서 이러한 모습은 then이라는 키워드로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혹은 aync, await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행히 axios는 이러한 ES6를 호환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게 HTTP req..

아우스빌둥 박람회를 가보자! 아우스빌둥 Messe 훑어보기.

아우스빌둥 박람회를 가보자! 아우스빌둥 Messe 훑어보기. 아우스빌둥을 인터넷으로만 찾아보려면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직군의 내가 원하는 위치 그리고 회사마다 무엇을 원하는지 찾기 힘이 들 때가 많습니다. 이에 가장 쉽고, 정확하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박람회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은 아무래도 아우스빌둥 준비를 위해 독일에 이미 계신 분 혹은 아우스빌둥을 위해 곧 독일에 가실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애석하게도 한국에서 아우스빌둥의 정보를 찾아보시려는 분들은 박람회에 참석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오늘도 제 경험에 빗대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아우스빌둥 메쎄(박람회)란? 박람회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그래서 박람회는 도움이 되는가? 마치며. 1. 아우스빌둥 메..

텔레그램 봇 쉽게 만들기. 텔레그램 봇으로 할 수 있는 일들.

텔레그램 봇 쉽게 만들기. 텔레그램 봇으로 할 수 있는 일들. 요 근래까지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거의 끝이 났습니다. 이에 따라 아우스빌더와 다음 프로젝트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떤 걸 만들어보고 싶은지 함께 상의를 하였고, 텔레그램 봇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연결하는 건 어떤가 하는 프로젝트를 구상했습니다. 그럼 이러한 텔레그램 봇이란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 목차 텔레그램 봇이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 텔레그램은 봇은 어떻게 작동할까? 어떤 언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까? 마치며 텔레그램 봇이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 이는 텔레그램에서 지원하고 있는 로봇으로 사용자가 직접 자유롭게 필요에 따른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봇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사실 ..

독일 성 산책하기! 맑은 날씨 산책!

독일 성 산책하기! 맑은 날씨 산책! 봄이 다시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화창한 주말 날씨가 너무 청명해서 여자친구와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독일에 거주하면서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주변에 많은 공원, 숲 그리고 성이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여자친구와 같이 성으로 산책을 다녀왔네요. 날씨도 많이 따듯해졌기에 너무 편안한 산책이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쭉 내려가면 앞에 성이 보이는데, 오른편에 작은 비행장이 존재해서 비행기가 이, 착륙하는 걸 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답니다! 여자친구가 몇몇 비디오를 찍었는데, 아쉽게 아직 영상을 받지 못해서 오늘은 사진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이 서보니 벌써 나무들에서 새로운 잎이 돋아나고 있더군요! 이렇게 겨울도 가고 다시 따듯한 봄이 올 생각에 괜스레..

[Day] 일상 2021.03.07

아우스빌둥이란? 아우스빌둥 준비하기. (나만의 팁)

아우스빌둥이란? 아우스빌둥 준비하기. (나만의 팁)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고 하지만, 왜 제게 정작 필요한 정보는 이렇게 찾기가 어려운 것인지, 저 또한 스스로 아우스빌둥을 준비하면서 이런저런 많은 정보를 찾았지만 대부분 제가 고려하는 직군과 다르거나, 지역이 달라 항상 필요한 정보를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당연히 제가 작성하는 이 글 또한 다른 직군의 아우스빌둥을 준비하시거나, 다른 지역에서 준비하시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글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을 확률도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해서 작성해봅니다. 항상 아우스빌둥의 정보를 다룰 때는 나름 조심스러워집니다. 그 이유는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아까 언급했던 직군, 지역입니다. 또한 회사에 따..